여성질환

여성질환

1)  질염 / 경부염

세균성, 곰팡이성, 트리코모나스성 질염 등 원인 균에 따라 가려움증, 냄새, 작열감, 배뇨통, 성교통 등을 유발합니다.
경부염은 자궁 경부의 염증을 말하며 심한 냉, 성관계 후 출혈 등을 유발하고 치료로는 고주파, 레이저, 약물치료 등이 있습니다.

2)  방광염

요도를 통해 들어온 세균에 의해 방광에 생긴 염증을 말하며, 빈뇨, 잔뇨감, 배뇨통, 혈뇨 등을 유발하며 방치한 경우 콩팥에까지 염증을 유발합니다.

3)  생리통 / 질출혈 / 생리불순

생리통, 불규칙 월경, 부정출혈 등은 개인마다 차이는 있으나 정상범위 일수 있고,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도 있으나 간혹 자궁, 난소의 이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초음파, 혈액검사 등이 필요합니다.

4)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 정밀검사 (3가지 병행검사 시 자궁경부암 최고 99%의 진단율)
검사항목:
① 액상자궁경부 세포검사 (Thin prep)
② 자궁경부확대경검사 (Cervico)
③ 인유두종 바이러스 정밀검사 (HPV)

5)  자궁근종 / 난소종양

자궁근종, 난소종양은 특이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내진, 초음파 검사를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크기, 증상에 따라 치료가 필요합니다.

6)  유방암 / 갑상선암 검사

유방암 진단을 위해서는 진찰과 함께 유방 촬영술 (Mammography)과 유방 초음파 (Breast Ultrasonography)를 시행합니다. 40세 이상 여성 및 만져지는 혹이 있는 젊은 여성의 경우에 검사가 필요합니다. 유방촬영술과 유방초음파 검사는 둘 다 함께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 석회화를 알기 위해서는 유방촬영술이 필요하고 병소의 정확한 크기나 성질을 알기 위해서는 유방초음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본 의원에서는 영상의학과에서 유방 촬영술을 시행 받고 온 환자에 대해 유방초음파를 시행하여 유방암검진을 시행합니다.